‘REAL 2019’에서 삼성SDS의 밝은 미래를 만나다!
지난 5월 8일 진행된 ‘REAL 2019’에서는 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삼성SDS의 전략과 기술, 성공 사례를 고객과 파트너에게 소개했습니다. 삼성SDS의 밝은 미래를 만날 수 있었던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삼성SDS 대표이사 홍원표 대표이사(사장)가 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REAL 2019'에서 'Digital Transformation in the Real World' 주제로 첫 번째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먼저 언론 기자들을 대상으로 이 날 행사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진 후, ‘Digital Transformation in the Real World’라는 주제의 홍원표 대표이사 키노트로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홍원표 대표이사는 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삼성SDS의 비전을 공유하고,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핵심역량을 소개했는데요. 삼성SDS의 Digital Transformation Framework를 크게 Intelligent Enterprise, Intelligent Factory, Cloud & Security, Disruptive Technology(AI, 블록체인, IoT)의 4개 분야로 정의하고, 고객에게 플랫폼 기반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성공 사례로는 삼성전자 장시호 글로벌기술센터장이 ‘SET부문 제조 Digital Transformation 추진 현황’을 공유했고, BlockLab Rotterdam의 공동창립자이자 CTO인 Alijosja Beije는 삼성SDS와 ABN-AMRO은행, Port of Rotterdam이 공동의 비전을 실현하고자 협력하여 구축중인 블록체인기반 국제물류 플랫폼(DELIVER)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Ernst & Young 아태지역 기술총괄인 Steve Bingham은 ‘차세대 ERP를 통한 Digital Transformation 실현’이란 주제로 홍원표 대표이사와 대담을 진행하며 혁신을 하는 데에는 어느 정도 실패가 용인되고 실패를 통해 교훈을 얻는 문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삼성SDS 윤심 연구소장(CTO, 부사장)이 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REAL 2019'에서 'Key Technologies in Digital Transformation' 주제로 두 번째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두 번째 키노트는 윤심 부사장이 ‘Key Technologies in Digital Transformation’이란 주제로 진행했습니다. 윤심 부사장은 Digital Transformation을 실제 실현하기 위한 기술인 Cloud & Security, Disruptive Technologies에 대해 명쾌하게 설명했습니다. 또한 삼성SDS는 국내 최초, 최대 규모 Global 보안관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서울대와 협력하여 제4세대 해킹방지 암호기술인 동형암호(HE)를 실용화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삼성SDS REAL 2019에 방문한 참석자오전 키노트가 끝난 후에는 오후 1시부터 4개 공간에서 동시에 25개 주제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삼성SDS의 블록체인 플랫폼 Nexledger’ 주제 발표에서는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 위에 PaaS 형태로 제공되는 블록체인 통합 플랫폼 Nexledger를 소개했습니다. ‘AI와 인간이 함께하는 Intelligent Contact Center, Brity ICC’ 세션에서는 전화 상담사의 감정노동 없는 효율적인 컨택센터 운영을 위해 상담지원/상담분석/가상상담 부분에 적용한 Brity ICC 솔루션을 소개했는데, 서비스를 시연할 때 많은 참석자들이 큰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3군데 전시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었습니다. Brightics Zone에서는 Digital Transformation의 핵심 기술인 AI, Blockchain, IoT 플랫폼을 소개하고 관련 솔루션을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 고객 맞춤형 광고 체험존(Nexshop)에서는 카메라에 인식된 사람의 얼굴로 성별과 나이대를 분석해 보여주는 서비스가 있었는데 다들 체험하며 신기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Cloud & Synergy Zone에서는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삼성SDS의 PaaS/IaaS/SaaS 서비스와 구현 사례, 자회사들의 다양한 기술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AI 스타크래프트 대회우승으로 유명한 SAIDA팀의 게임 영상이 인상적이었습니다.
Intelligent Factory Zone에는 플랜트/물류/제조 지능화를 소개하고 제품 시연과 시스템 데모/체험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Intelligent Factory는 신기술 기반으로 제조 현장의 모든 정보가 실시간 수집·분석·공유되어 최고의 품질과 생산성을 달성하기 위해 스스로 최적화되고 안전하게 운영되는 공장을 말하는데요. Intelligent Factory를 재현한 디오라마와 입출고 자동화 솔루션 시연을 통해 이를 직접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전시부스에 참석한 고객들은 각 서비스의 세부적인 안내와 시연으로 인해 기술적용 사례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적극적으로 질문을 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각 부스 담당자들도 고객들에게 열정적으로 설명하느라 전시공간이 후끈후끈 달아올랐습니다.
지금까지 ‘REAL 2019’ 행사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고객과 관계자 1,300여 명은 삼성SDS의 혁신적 기술에 크게 고무된 느낌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삼성SDS가 디지털 기술 역량과 업종 경험을 바탕으로 Digital Transformation을 이끌어나가기를 기원합니다!